본문 바로가기

mtb 샥 정비/mtb 샥 정비 정보

FOX DHX2 아일렛 어셈블리 크랙 레이져 용접.

FOX DHX2 아일렛 어셈블리 크랙 레이져 용접.

 

'DHX2 아일렛 어셈블' 수입사에 문의 하였더니 부품 가격 35만원에 기본정비 8만원을 더해 43만원의 비용이 드니 정비하지 말하는 조언도 한다.

바이크 셀에 이와 꼭 같은 부분에 크랙이 있어 싸게 판다는 계시글이 있고,

이베이에 이 DHX2 아일렛 어셈블'을 판매하는 글이 여럿 있는 걸 보면 폭스의 태생적인 제품 제조 결함인 것 같다.

이유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내경을 많이 깍아 낸 것이 원인인것 같다.

 

<사진1> 처럼 잘크랙이 잘 보이진 않았는데 오일 이 비췄다.

<사진2> 처럼 두껍고 폭넓게 레이져 용접을 했다.

<사진3> HSC / LSC /  HSR / LSR  Ass'y 

<사진4> 아일렛 어셈블리의 용접한 부위가 보인다.

<사진5> 정비와 테스트 완료 
<사진6,7> 라이딩 테스트

 

 

아마 레이져 용접한 부위가 재발되는 일이 없는 건 물론

<사진3,4> 에서 볼 수 있듯 부품 상태가 좋아 샥의 성능과와 수명은 완벽하지 않을 까? 생각한다. 


                                                                                                          DHX2  정비 결과 : https://etsport.tistory.com/191

 

FOX DHX2 두개 비교하는 정비.

FOX DHX2 두개 비교하는 정비. FOX의 DHX 댐퍼(Vanila, Van, RC4, Air등)는 가공되지 않은 효율적인 완충에 충실한 전형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런데, 지금의 라이딩 환경은 인공적인 트랙과 다운힐 파크

etsport.tistory.com

 

 

 

<사진1> 처럼 오일 이 비췄다.

 

<사진2> 처럼 두껍고 폭넓게 레이져 용접을 했다.

 

<사진3> HSC / LSC /  HSR / LSR  Ass'y

 

<사진4> 아일렛 어셈블리의 용접한 부위가 보인다.

 

<사진5> 정비와 테스트 완료 

 

<사진6> 라이딩 테스트

 

<사진7> 라이딩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