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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 샥 정비

FOX 리어샥, FLOAT CTD boostvalve 정비.

FOX 리어샥, FLOAT CTD boostvalve 정비. 

 

폭스 리어샥의 하이콤프레션 댐핑을 담당하는 브스트 밸브(Velocity)는, 트레블이 압축되면 높아지는 프레셔 챔버(IFP presser)의 압력에 의해 작용하는 에어스프링 구조로서 민감한 충격은 부드럽게 작용하고 강한 충격은 탄탄하게 작용하여, 짧은 트레블 작용을 긴 트레블이 작용하는 것 처럼 샥의 성능을 향상하는 훌륭한 댐핑 구조인데,

적용하는 에어 장력이 3~4년 지나면 세균이 번식하여 팽창하는 결함이 있어 정비시기가 늦어지지 않게 유념해야 한다.

 

이 샥은 정비하기 전 20~30% 정도 떨어진 성능일 정도로 망가져 있었지만 금속 부분에 손상이 없어 (단 카시마 코팅 스텐션은 하드아노다이징이 마모가 관찰<21번째 사진> 되어 이를 보완하는 풀루이드 윤활 정비를 했다)

새제품에 비해 130% 정도(설분 조사 결과)의 향상된 성능을 유지 할 수 있는 RESET 개념의 정비를 할 수 있었다.

 

정비후 향상된 성능에 라이더는

하늘은 날 것 같이 다루기 쉬워진 mtb의 성능의 여유를 느낄 것이니 맘껏 행복하길 바란다.

 

6시간 가까운 많은 시간을 써서 정비를 해야 했다.

거의 모든 씰(seal) 종류를 교환해야 했다.

사포와 브러쉬를 사용한 녹 제거와 부식 제거 그리고 폴리싱 작업도 많았다.<3~9 사진>

특히 탄소강 재질인 심스텍(shim stack) 녹은 제거가 조심스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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